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

운영의 개요

글자크기
크게
기본
작게
  • 홈
  • > 연구학교
  • > 운영의 개요

주제 중심 STEAM
                 프로그램 개발·적용을 통한
                융합적 문제해결력 신장(광주광역시교육청지정 융합인재교육 연구학교)

운영의 목적
  • 첫째, 융합인재교육(STEAM) 환경 조성
  • 둘째, CHA-STEAM 프로그램을 개발 및 창의적 체험활동에 적용
  • 셋째, 융합인재교육(STEAM) 체험 활동을 통한 융합적 문제해결력 신장
운영 대상 및 기간
  • 가. 기간 : 2013. 03. 01. ~ 2015. 02. 28. (2년간)
  • 나. 대상 : 유촌초등학교 전교생
  • 다. 종류 : 시교육청지정 시범연구학교
  • 라. 영역 : 융합인재교육
운영 과제 설정
융합인재교육(STEAM) 여건 조성
가. 융합인재교육(STEAM) 환경 조성
나. 융합인재교육을 위한 인적·물적 자원 구축
다. 융합인재교육을 위한 역량 강화
주제 중심 STEAM 프로그램 구안 · 운영>
가. STEAM 프로그램 적용을 위한 교수 학습 전개
나. STEAM워크북 개발 및 적용
다. 학년별 교육 활동을 통한 융합적 문제해결 기회 제공
융합인재교육(STEAM)의 일반화 노력
가. 다양한 융합인재교육(STEAM) 체험 기회 확대
나.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융합인재 교육(STEAM) 활동 전개
기대효과
  • 첫째, 융합인재교육(STEAM)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학생들의 STEAM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일 수 있다.
  • 둘째, 학생들의 문제해결력, 창의력 및 융합적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융합적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인재 육성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.
  • 셋째, 융합인재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수용 분위기 및 필요성을 공감하고 STEAM 교육의 확산에 기여할 수 있다.